7일 오전 11시 애틀랜타한인회관에서 열린 성금 및 마스크 전달식에서 조중식 호프웰 인터내셔널 회장(오른쪽 두번째)이 한인사회 격려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일홍 전 애틀랜타 한인회장, 김윤철 현 한인회장, 조중식 회장, 오영록 전 한인회장.  7일 오전 11시 애틀랜타한인회관에서 열린 성금 및 마스크 전달식에서 조중식 호프웰 인터내셔널 회장(오른쪽 두번째)이 성금 기부에 앞서 동참 취지와 함께 한인사회에 격려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일홍 전 애틀랜타 한인회장, 김윤철 현 한인회장, 조중식 회장, 오영록 전 한인회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애틀랜타 한인들을 돕기 위한 나눔과 기부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조중식 호프웰 인터내셔널 회장과 오영록·김일홍 전직 한인회장은 7일 오전 노크로스에 자리한 한인회관에서 성금과 마스크를 애틀랜타한인회(회장 김윤철)에 기부하고, 이웃돕기 활동을 격려했다. 

조중식 호프웰 인터내셔널 회장. 조중식 호프웰 인터내셔널 회장.

 조중식 회장은 "모임에 갔다가 오영록 회장과 의견을 교환하면서 나눔을 실천하자고 중지를 모았다"면서 "한인사회에 고통받는 이들이 많은데 함께 힘모아 지금의 난관을 극복해야 할 때"라며 성금 5000달러를 선뜻 기부했다. 

 조 회장은 이어 "어려움에 빠진 한인기업들이 정부의 론을 받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들었다"며 "영어를 잘하는 회계사와 변호사가 신청을 돕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라며 한인 전문직 종사자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제언했다. 

 전직 한인회장들도 마스크와 성금을 각각 기증하며 한인회의 기부행렬에 보조를 맞췄다. 

 오영록 전 한인회장은 "미국에 30년간 살아오면서 9.11테러와 서브프라임 사태를 겪었다"면서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미국의 250만 동포들은 더 없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 같다"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오영록 전 애틀랜타한인회장. 오영록 전 애틀랜타한인회장.

 그리곤 "김윤철 한인회장도 (올해 1월 임기 시작부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더 용기를 내시고 모든 한인과 단체장이 한인회를 중심으로 뜻을 모아 코로나19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다"면서 "전직으로서 늘 한인들 곁에 있겠다"고 재난을 외면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나눔행사에 동참했다. 

 김윤철 회장은 "오영록 전 회장이 기증한 마스크 3000개는 8~9일 중으로 한인회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영록 전 회장은 "보건안전이 위협받는 이 때에 조금이라도 더 건강을 챙기시라는 뜻에서 마스크를 기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일홍 전 한인회장은 뷰티와 요식업종 비즈니스 경영자로서 피부로 겪는 업계의 현실을 전하며 운을 뗐다. 김 전 회장은 "뷰티서플라이와 식당을 운영하는데 뷰티는 모두 문을 닫았고 식당은 투고만 하고 있어 많은 웨이트리스들이 일자리를 잃은 안타까운 처지"라며 "몇 주가 지나면서 가진 돈조차 떨어지고 앞으로 더 힘들지 않을까 함께 걱정이 든다"고 말했다. 

김일홍 전 애틀랜타한인회장. 김일홍 전 애틀랜타한인회장.

 이어 "미국 전체가 코로나 때문에 너무 많은 고통을 받는 힘든 시간이고, 애틀랜타 동포 여러분도 일하기 힘든 시간인 줄로 안다"며 "한인사회에 따듯하게 십시일반 도움을 주는 고마운 분들이 있는데, 한인회가 더 많은 아웃리치 활동을 하도록 한인 동포사회가 힘을 모아 코로나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인회는 이날 전달받은 성금과 마스크를 코로나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윤철 한인회장은 "아름다운 온정의 물결에 참여해준 분들과 앞으로 참여해주실 분들에게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답례했다. 

 한인회는 7일 오후 코로나19 확산 파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범한인단체 태스크포스(TF)' 구성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조중식 회장이 김윤철 한인회장(왼쪽)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조중식 회장이 김윤철 한인회장(왼쪽)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일홍 전 한인회장(왼쪽)이 김윤철 한인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일홍 전 한인회장(왼쪽)이 김윤철 한인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일어서서 발언하는 김윤철 한인회장. 일어서서 발언하는 김윤철 한인회장.